Q&A  과부하보호기기

고객으로부터 문의 되었던 「자주 있는 질문」을 Q&A형식으로 기재 하고 있습니다.

토르크가드・토르크가드 커플링

Q1 RoHS 대응 상황은?
Q2 허용 온도 범위는?
Q3 수명에 대해 가르쳐 주세요.
Q4 물·기름등이 걸리는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까?
Q5 TGB30-L를 구입했지만 실제로 확인하니 토르크가 부족했습니다. TGB30-H로 변경하고 싶습니다만 어떻게 하면 좋습니까?
Q6 토르크 가드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만 과부하가 걸려도 트립 하지 않았습니다. 그 추정 원인은?
Q7 토르크 가드 커플링을 사용하고 싶습니다만 피동기측과 구동기측에서 취부하는 방향은 있습니까?
Q8 고속 축으로 고정밀의 TGX를 채용하고 싶습니다만, 트립 후 순간에 정지할 수 없습니다. 무엇인가 좋은 방법은 없을까요?
Q9 TGB 시리즈에 Sprocket를 달고 싶습니다만, Sprocket의 가공 추천 치수를 가르쳐 주세요.

토르크리미트・토르크리미트 커플링

Q10 마찰판은 석면을 사용하고 있습니까?
Q11 마찰판 재질은?
Q12 TL200의 샤프트에 체결 방법은?
Q13 토르크 리미터-커플링을 카탈로그의 최고 회전 속도 이상으로 사용하고 싶습니다만.
Q14 물·기름이 걸리는 환경에서 사용 가능할까요?
Q15 얼마나 큰 사이즈를 제작할 수 있습니까?
Q16 TL350-2 NA에서 NA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Q17 TL250-1과 TL250-2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Q18 부쉬의 역할은?
Q19 TL500-1에 Sprocket RS50-30T를 붙이는 경우, 부쉬는 어떤 것을 선택하면 좋습니까?
Q20 Sprocket의 가공 치수는?
Q21 축 내경 가공은 해 주실 수 있습니까?
Q22 토르크 설정을 하는 경우 0포인트는 어떻게 결정합니까?
Q23 토르크 설정은 어떻게 하면 좋은가 가르쳐 주세요.
Q24 토르크 설정은 해 주실 수 있습니까?
Q25 Sprocket부착,축 내경 가공품의 출하시의 토르크 설정은 어떻게 되어 있습니까?
Q26 TL350-1에 RS50의 치수 20T를 사용하고 싶습니다만 가능합니까?
Q27 과부하시의 슬립을 전기적으로 검출하고 싶습니다만.
Q28 토르크 리미터-커플링에서 토르크 리미터측 혹은 커플링측의 어느 쪽을 모터측으로 해야 합니까?
Q29 TL200-1으로 주문하면 부쉬는 따라 옵니까?
Q30 TL250용의 마찰판과 접시 용수철을 주문하고 싶습니다만 할 수 있습니까?
Q31 센터 멤버란 무엇입니까?
Q32 RoHS 적합 상황을 가르쳐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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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 RoHS 대응 상황은?

TGB, TGX, TGZ 시리즈는 벌써 대응이 끝난 상태입니다. TGM, TGA 시리즈에 대해서는 차례차례 변환중입니다.

TGM, TGA 시리즈로 RoHS 적합품이 필요한 경우는, 발주시에 「RoHS 적합품」이라고 지시해 주세요.

질문으로
Q2 허용 온도 범위는?

본체 온도 -10℃~100℃입니다. 이 온도 범위외의 경우는 상담해 주십시오.

Q3 수명에 대해 가르쳐 주세요.

TGB, TGX, TGZ, TGA 시리즈는 1만회, TGM 시리즈는 10만회의 트립 회수를 수명의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트립 후 순간에 정지할 수 없는 경우 이 마지막은 아닙니다.
트립 회수를 거듭하면 트립 토르크가 서서히 감소 해 나갈 것 이므로, 조절 너트(볼트) 혹은 조절 나사의 증합계를 실시해 주세요.

Q4 물·기름등이 걸리는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까?

TGM 시리즈는 밀폐 타입으로 물·기름·먼지등의 내환경성이 뛰어납니다.
그 외 시리즈의 경우는 특수 사양으로 대응할 수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상담해 주십시오.

질문으로
Q5 TGB30-L를 구입했지만 실제로 확인하니 토르크가 부족했습니다. TGB30-H로 변경하고 싶습니다만 어떻게 하면 좋습니까?

TGB30-L와 TGB30-H의 다른 부품은 용수철 뿐입니다.
용수철을 교환하면 TGB30-H가 됩니다만, 제품에 붙이고 있는 설정 토르크 조정용의 토르크 눈금이 맞지 않게 됩니다.
TGX, TGZ 시리즈도 같습니다.
그대로 사용해 주셔도 문제 없습니다만, 토르크 눈금이 필요한 경우는 일단 폐사에 반환해서,
접시 용수철 교환, min.포인트에 토르크 설정, 토르크 눈금을 붙여 재출하 하겠으니 근처의 판매점에 상담해 주십시오.

Q6 토르크 가드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만 과부하가 걸려도 트립 하지 않았습니다. 그 추정 원인은?

조절 너트(볼트) 등의 과체결 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과도하게 단단히 조이면 용수철이 휘어 트립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과부하 보호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조절 너트의 회전 각도는 카탈로그 및 취급 설명서에 기재하고 있는 「고정량-토르크 상관도」를 읽어,
설정 토르크 범위의 상한을 넘게 단단히 조이지는 말아 주세요.

Q7 토르크 가드 커플링을 사용하고 싶습니다만 피동기측과 구동기측에서 취부하는 방향은 있습니까?

방향은 없습니다.어느 쪽으로 달아도 사용 가능합니다.
토르크 가드측과 커플링측에서 최대 축 내경 지름이 다르기 때문에 주의해 주십시오.

질문으로
Q8 고속 축으로 고정밀의 TGX를 채용하고 싶습니다만, 트립 후 순간에 정지할 수 없습니다. 무엇인가 좋은 방법은 없을까요?

논백래쉬로 완전 릴리즈가 가능한 TGXZ 시리즈가 있습니다.
TGX의 논백래쉬와 TGZ의 완전 릴리스를 조합한 사양입니다.
특수 사양이 됩니다만, 실적은 다수 있습니다. 폐사에 상담해 주십시오.

Q9 TGB 시리즈에 Sprocket를 달고 싶습니다만, Sprocket의 가공 추천 치수를 가르쳐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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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0 마찰판은 석면을 사용하고 있습니까?

현재는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1987년 5월 이전에는 석면을 포함한 마찰판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1987년 6월 1990년 9월까지는 석면을 포함하는 것과 포함하지 않는 것을 병행해서 판매.
1990년 이후는 석면을 포함하지 않는 제품을 표준으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질문으로
Q11 마찰판 재질은?

본마찰재는 무기·유기 섬유와 수지를 베이스로 마찰 안정제, 보강재등을 첨가해, 금형 성형하고 있습니다.

Q12 TL200의 샤프트에 체결 방법은?

축스냅 링(snap ring) 혹은 엔드 플레이트를 사용해 주십시오.

Q13 토르크 리미터-커플링을 카탈로그의 최고 회전 속도 이상으로 사용하고 싶습니다만.

Sprocket을 치선고주파 담금질품으로 하면, TL200~TL700의 사이즈는 1800 r/min,
그 이상의 사이즈는 약 800 r/min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으로
Q14 물·기름이 걸리는 환경에서 사용 가능할까요?

표준품으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마찰판에 물이나 기름이 걸리면 마찰 계수가 바뀌기 때문에 슬립 토르크가 바뀝니다.
또, 녹의 원인이 됩니다.
대체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상담해 주십시오.

Q15 얼마나 큰 사이즈를 제작할 수 있습니까?

15000N·m까지 대응할 수 있습니다.
그 이상의 슬립 토르크가 필요한 경우는 당사에 상담해 주십시오.

Q16 TL350-2 NA에서 NA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1987년~1990년까지는 석면을 포함하는 것과 석면을 포함하지 않는 것을 병행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NA는 마찰판의 재질이 석면을 포함하지 않는 것을 나타내고 있어 석면을 포함하는 제품과 구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입니다.
1990년 이후 폐사 출하분은 모두 석면을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같은 시기부터 형번에 NA는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질문으로
Q17 TL250-1과 TL250-2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말미의 숫자는 접시 용수철의 매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TL250-2는 TL250-1과 같은 접시 용수철을 같은 방향에 2매 거듭해 갖춘 것입니다.
설정 토르크는 같이 단단히 조여 양으로 2배가 됩니다.
그 이외의 부품은 모두 공통입니다.

Q18 부쉬의 역할은?

토르크 리미터가 슬립 했을 때에 허브에 걸리는 래디얼 하중을 받는 역할을 합니다.

Q19 TL500-1에 Sprocket RS50-30T를 붙이는 경우, 부쉬는 어떤 것을 선택하면 좋습니까?

부쉬의 길이(두께)는 사용하시는 센터 멤버(sprocket등 )의 두께보다 짧은 부쉬중에서 가장 긴 것을 선택해 주세요.
예를 들면 RS50의 경우는 B6.5(6.5 mm)가 됩니다.

질문으로
Q20 Sprocket의 가공 치수는?

내경을 부쉬 외경에 맞추어 가공해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또, 마찰면(양면)을 3S~6S로 완성해 주세요.
치수와 공차에 대해서는 카탈로그를 봐 주세요.

Q21 축 내경 가공은 해 주실 수 있습니까?

축 내경 공차 H7, 신JIS 키 홈이 가공된 것을 재고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용하십시오.
또, 특수 축 내경 가공도 가능하기 때문에 상담해 주십시오.

Q22 토르크 설정을 하는 경우 0포인트는 어떻게 결정합니까?

조절 너트 또는 조절 볼트를 손으로 단단히 조이고 반동이 없어진 상태를 0포인트로 하고 있습니다.

질문으로
Q23 토르크 설정은 어떻게 하면 좋은가 가르쳐 주세요.

0포인트 결정 후, 0포인트에서 차례차례 큰 고정량까지 실기로 확인하면서,
가장 적합한 고정 위치를 찾아내 주세요.

Q24 토르크 설정은 해 주실 수 있습니까?

설정 토르크를 지시해 주시면 토르크 설정을 해 출하하겠습니다.
단, 축 내경가공 및 센터 멤버 첨부인 것이 필요합니다.
형번은 말미에 설정 토르크치를 kgf·m로 표시해 주세요.
  예:TL250-1-04022-18J-1.0(1.0kgf·m에 토르크 설정)

Q25 Sprocket부착,축 내경 가공품의 출하시의 토르크 설정은 어떻게 되어 있습니까?

특별히 토르크 설정의 지시가 없는 경우는 각 사이즈 모두 조절 너트(볼트)를 120°로 단단히 조이고 있습니다.

질문으로
Q26 TL350-1에 RS50의 치수 20T를 사용하고 싶습니다만 가능합니까?

TL350의 사용 가능 최소치수는 RS50의 경우 21T입니다.
20T라면 외경이 너무 작아서 롤러 체인이 허브와 간섭해 버립니다.
카탈로그에 각 사이즈의 최소치수의 일람표가 기재되어 있으므로 확인해 주십시오.

Q27 과부하시의 슬립을 전기적으로 검출하고 싶습니다만.

토르크 리미터가 슬립 했을 때, 회전 속도의 저하를 근접 스위치와 디지털타코미터로 검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탈로그에 일례를 게재하고 있기 때문에 참고로 해 주세요.

Q28 토르크 리미터-커플링에서 토르크 리미터측 혹은 커플링측의 어느 쪽을 모터측으로 해야 합니까?

구동측, 피동측의 방향은 특별히 없습니다.
커플링측의 최대 축 내경지름이 크기 때문에 참고로 해 주세요.

질문으로
Q29 TL200-1으로 주문하면 부쉬는 따라 옵니까?

부쉬 길이가 지정되어 있지 않으므로 붙어 있지 않습니다.
부쉬 길이가 필요한 경우는 TL200-1-B6.0과 같이 부쉬의 사이즈를 지시해 주세요.

Q30 TL250용의 마찰판과 접시 용수철을 주문하고 싶습니다만 할 수 있습니까?

주문할 수 있습니다.
마찰판은 TL250A, 접시 용수철은 TL250S로 준비해 주세요.

Q31 센터 멤버란 무엇입니까?

토르크 리미터에 끼워 사용하는 것입니다.
통상 Sprocket를 제일 많이 사용합니다.
Sprocket이 부착된 토르크 리미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Q32 RoHS 적합 상황을 가르쳐 주세요.

거의 RoHS 적합품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그러나, 재고의 관계로 일부 바뀌지 않은 형번도 있습니다.
RoHS 적합품이 필요한 경우는 발주시에 RoHS 적합품이라고 지시해 주세요.

질문으로